SAV-Cut 발파공법 개발 배경 SAV-Cut 발파공법 원리 및 메커니즘
SAV-Cut 발파공법 적용범위 및 기폭순서 SAV-Cut 발파공법 발파효과 프로그램 예측
발파공법별 설계패턴의 효과분석 SAV-Cut 발파공법 적용사례 및 비교분석
SAV-Cut 발파공법 적용실적 남천-청도도로현장 발파패턴도
건설신기술(일괄)사용협약서
 
터널의 발파패턴은 심발공, 확대공, 바닥공, 외곽공으로 구분하여 공의 배치, 경사, 길이, 장약량 및
기폭순서의 조정을 통해 설계되며, 이중 심발발파(center cut)는 가장 먼저 기폭되어 자유면을 형성
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굴진효율과 발파 진동 및 소음 발생에 중요한 영향요소로 작용합니다.
SAV-Cut(Stage Advance V-Cut) 발파공법은 터널현장에서 주로 적용하고 있는 V-Cut과
Cylinder-Cut 발파공법의 문제점 및 한계성을 개선하여 미진동 및 고효율 발파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 개념의 발파공법 입니다.

 심발부 암반 쐐기파괴로 구속력 증대
 경사공 장약밀도 증가로 진동 증대
 경사공 공저간격(15cm 내외) 유지 어려움
 장공발파시 천공수 증가

 심발부 암반 쐐기파괴로 구속력 증대
 경사공 장약밀도 증가로 진동 증대
 경사공 공저간격(15cm 내외) 유지 어려움
 장공발파시 천공수 증가